Example
광고주 예시
성공 사례 & 실패 사례
핫딜 바이럴의
올바른 예시입니다.
각 커뮤니티의 성향을 파악하여 적절한 매체를 선정 후에 올바른 방법으로 바이럴을
진행하게 된다면, 위 사진과 같이 인기글에 등극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고
브랜드의 평판까지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각 커뮤니티의 성향을 파악하여 적절한 매체를
선정 후에 올바른 방법으로 바이럴을 진행하게
된다면, 위 사진과 같이 인기글에 등극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고 브랜드의
평판까지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대행사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위와 같은 광고주분의 협조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커뮤니티, 카페 바이럴의
가장 위험한 예시입니다.
브랜드에 적합하지 않은 매체와 원고, 관리되지 않은 계정 등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 최악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 악화로 이어지고
불매나 해당 커뮤니티 내 언급금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심지어 대표님께서 직접 사과문을 거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에 적합하지 않은 매체와 원고, 관리되지
않은 계정 등 다양한 위험에 노출되는 경우,
최악의 경우 브랜드 이미지 악화로 이어지고
불매나 해당 커뮤니티 내 언급금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게 되며 심지어 대표님께서
직접 사과문을 거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대행사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위와 같은 광고주분의 협조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행사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위와 같은 광고주분의 협조 또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실패 사례 01
잘못된 점 : 과거 바이럴 적발되었던 계정으로 재진행
과거에 바이럴 광고임이 적발된 계정으로 또 한 번
바이럴 광고 진행 시 커뮤니티에 항상 상주하고 있는
몇몇 유저의 경우 이를 알아챌 수 있습니다.
과거에 바이럴 광고임이 적발된 계정으로
또 한 번 바이럴 광고 진행 시 커뮤니티에
항상 상주하고 있는 몇몇 유저의 경우
이를 알아챌 수 있습니다.
실패 사례 02
잘못된 점 : 업체와 적절한 협의 없이 자체대응으로 인한 역효과
업체와 적절한 협의를 하지 않은채로 자체 대응을 하려다가
어설픈 대응으로 인해 광고임이 들통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업체와 적절한 협의를 하지 않은채로 자체 대응을 하려다가 어설픈 대응으로 인해 광고임이 들통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패 사례 03
잘못된 점 : 선정 매체 불일치
적절하지 않은 매체를 선정하거나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바이럴을 진행하여
커뮤니티 유저에게 낙인이 찍힌 후 업체와 제품에 대한 이미지 손상으로 이어진 모습입니다.
적절하지 않은 매체를 선정하거나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바이럴을 진행하여 커뮤니티
유저에게 낙인이 찍힌 후 업체와 제품에 대한
이미지 손상으로 이어진 모습입니다.
실패 사례 04
잘못된 점 : 낙인 찍힌 계정 이용
올바르지 않은 바이럴을 진행하여 낙인이 찍힌 계정으로
다시 한 번 바이럴을 진행했다가 적발된 모습입니다.
올바르지 않은 바이럴을 진행하여
낙인이 찍힌 계정으로 다시 한 번
바이럴을 진행했다가 적발된 모습입니다.
이처럼 업체와의 충분한 협의가 진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바이럴을 진행하게 된다면,
해당 업체의 영구적인 이미지 손상에 더불어 막심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점
을 주의해야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업체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적정선에서 바이럴을 진행하는 것을 필수로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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